리그 오브 레전드/업데이트

리그 오브 레전드 10.24 패치노트

ShogoonB 2020. 11. 24.

11월 24일, 프리시즌의 2번째 패치가 본 서버에 적용되었습니다.

 

프리 시즌에 들어 역대급으로 밸런스가 무너지고

버그도 많이 생기고 했기에 11시즌이 매우매우 걱정이되지만

아직은 좀 더 지켜봅시다

 

그렇다면 패치는 어떤 애들이 당했을지 보죠

 

 

리그 오브 레전드 10.24 패치노트

챔피언

아무무
W - 절망

 

W - 절망

기본 지속 피해량 5/7.5/10/12.5/15  4/6/8/10/12

주문력 100당 최대 체력의 0.5% (0.5초마다)  주문력 100당 최대 체력의 0.25% (0.5초마다)

0.5초보다 빠르게 피해를 입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아무무가 갑자기 너무 날아오른 나머지

너프를 강하게 하긴 했습니다...만

탱킹 아이템 위주로 가는 현 아무무 템트리 상

큰 승률 하락으로 이어질지는 두고봐야겠습니다

헤카림
기본 지속 효과 - 출정

기본 지속 효과 - 출정

추가 이동 속도 비례 공격력 증가량 15~30% (1/3/6/9/12/15/18레벨에서)  12~24% (1/3/6/9/12/15/18레벨에서)

E - 파멸의 돌격

E - 파멸의 돌격

추가 이동 속도 25~85% (활성 시간에 따라)  25~75% (활성 시간에 따라)

E - 파멸의 돌격을 사용하자마자 헤카림의 이동 속도가 25% 증가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잊을만 하면 나오는 아이답게

잊을만 하니 너프되었습니다

케일
기본 지속 효과 - 거룩한 승천

기본 지속 효과 - 거룩한 승천

추가 공격 속도 주문력 100당 2%  주문력 100당 1%

 

케일도 프리시즌 아이템의 수혜를 많이 봤던 캐릭터라

너프되는게 당연하긴 했습니다

사미라
기본 지속 효과 - 무모한 충동

기본 지속 효과 - 무모한 충동

근접 공격 추가 피해량 계수 공격력의 10%  공격력의 7.5%

이동 불가 상태인 적 대상 돌진 사거리 800/850/900/950/1,000 (1/4/8/12/16레벨에서) 

 650/725/800/875/950 (1/4/8/12/16레벨에서)

 

사미라는 나오고 계속 너프길만 걷는걸 보니

아펠리오스를 보는 것 같군요

트린다미어

Q - 피의 갈망 추가 공격력 5/10/15/20/25  10/15/20/25/30

잃은 체력 1% 당 추가 공격력 0.15/0.2/0.25/0.3/0.35  0.15/0.25/0.35/0.45/0.55

 

치명타 패치가 정말로 치명타로 적용되어 떡락한 트린다미어를

라이엇이 살릴 수 있을까요

바루스
Q - 꿰뚫는 화살

Q - 꿰뚫는 화살

이제 Q - 꿰뚫는 화살로 역병을 폭발시켜도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하지 않습니다.

이제 Q - 꿰뚫는 화살로 역병을 폭발시키면 바루스가 화살을 조준한 시간에 비례하여 최대 50%까지 피해량이 증가하고 Q - 꿰뚫는 화살의 스킬 피해량이 최대 50%까지 증가합니다.

이제 Q - 꿰뚫는 화살을 최대로 충전하면 피해량 텍스트가 치명타로 표시됩니다.

W - 역병 화살

W - 역병 화살

추가 피해량 7/10.5/14/17.5/21  7/8/9/10/11

이제 챔피언과 에픽 몬스터를 대상으로 역병을 폭발시키면

기본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중첩 횟수당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의 12%만큼 감소합니다.

R - 부패의 사슬

R - 부패의 사슬

이제 R - 부패의 사슬을 사용하면 바루스가 즉시 스킬 사용 방향을 바라봅니다.

탄도체 속도 1,950  1,500

 

바루스의 스킬을 조정을 했습니다

현재 바텀 메타가 나오던 애들 나오고 하는 상황이긴해서

좀 지켜보아야될 것 같습니다

야스오
기본 지속 효과 - 낭인의 길

기본 지속 효과 - 낭인의 길

기본 지속 효과 - 낭인의 길 치명타 증가 효과는 이제 다른 치명타 관련 효과가 발동한 뒤 활성화됩니다.

이제 구인수의 격노검 적중 시 효과를 계산할 때 치명타 확률이 두 배로 계산되지 않습니다.

요네
기본 지속 효과 - 사냥꾼의 길

기본 지속 효과 - 사냥꾼의 길

기본 지속 효과 - 사냥꾼의 길 치명타 증가 효과는 이제 다른 치명타 관련 효과가 발동한 뒤 활성화됩니다.

이제 구인수의 격노검 적중 시 효과를 계산할 때 치명타 확률이 두 배로 계산되지 않습니다.

 

구인수 야스오, 요네가 너무 파괴적이라

조정했습니다

아이템

거의 대부분의 아이템이 너프입니다

특히 AP 아이템이 많이 당했습니다

 

몰락한 왕의 검

몰락한 왕의 검

총 가격 3,100골드  3,200골드

공격 속도 30%  25%

우주의 추진력

우주의 추진력

주문력 70  75

악마의 포옹

악마의 포옹

스킬 피해를 입히면 4초 동안 적을 불태워 매초 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피해를 입히면 3초 동안 적을 불태워 매초 최대 체력의 1.2%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월식

월식

재사용 대기시간 근접 챔피언 6초, 원거리 챔피언 12초  근접 챔피언 8초, 원거리 챔피언 16초

잉걸불 칼

잉걸불 칼

모든 피해 흡혈 12%  10% (광역 피해 포함)

빗발칼날

빗발칼날

모든 피해 흡혈 12%  10% (광역 피해 제외)

정수 약탈자

정수 약탈자

공격력 40  50

크라켄 학살자

크라켄 학살자

공격력 60  65

쓰러진 용의 제물 공격력 80  85

공격력 계수 30%  45%

크라켄 학살자를 보유하고 있으면 구인수의 격노검 효과가 사거리에 따라 발동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리안드리의 고뇌

리안드리의 고뇌

고통 주문력 계수 2.5%  1.5%

리치베인

리치베인

주문력 계수 50%  40%

루덴의 폭풍

루덴의 폭풍

메아리 이동 속도 30%  15%

메아리 주문력 계수 15%  10%

월석 재생기

월석 재생기

전투 중이 아닌 월석 재생기 보유자가 전투 중인 아군에게 스킬을 사용했을

월석 재생기의 체력 회복 효과가 발동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별빛 은총 회복량 30~60 (아군 레벨에 따라),

챔피언과 전투에 돌입하고 매초가 지날 때마다 회복량이 37.5%씩 최대 150%까지 증가  

60~90 (아군 레벨에 따라),

챔피언과 전투에 돌입하고 매초가 지날 때마다 회복량이 25%씩 최대 100%까지 증가

내셔의 이빨

내셔의 이빨

이케시아의 이빨 주문력 계수 25%  20%

밤의 수확자

밤의 수확자

영혼 찢기 마법 피해량 175~250 (레벨에 따라)  125~200 (레벨에 따라)

마법공학 로켓 벨트

마법공학 로켓 벨트

초음속 마법 피해량 200~300  175~250

유령 무희

유령 무희

총 가격 2,900골드  2,700골드

망령의 왈츠 지속시간 2초  3초

자객의 발톱

자객의 발톱

공격력 55  60

암살자의 발톱 공격력 75  80

균열 생성기

균열 생성기

공허의 부패 추가 피해량 초당 3% (최대 15%)  초당 2% (최대 10%)

독사의 송곳니

독사의 송곳니

보호막 파괴자 물리 피해량 50  70

여신의 눈물 계열

여신의 눈물

여신의 눈물

마나 150  240

최대 추가 마나 450  360


대천사의 지팡이

대천사의 지팡이

마나 400  500


마나무네

마나무네

마나 400  500


대천사의 포옹

대천사의 포옹

마나 850  860


무라마나

무라마나

마나 850  860

중단 공격로 미니언 변경사항

 중단 공격로는 모든 실력대의 게임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발휘합니다. 게임 초중반 중단 공격로의 영향력을 약간 감소시키면 밸런스에 긍정적인 효과를 줄 수 있을 것이며 동시에 다른 공격로에 개입하는 것이 핵심인 챔피언이 하향됩니다. 참고로 이 변경사항은 10.23 패치에 적용되었지만 패치 노트에 기록되지 않았습니다. 만약 평소보다 골드 주머니가 가볍다고 느끼셨다면 실제로 가벼워졌기 때문입니다. 
  • 이제 중단 공격로의 대포 미니언을 처치하면 획득하는 골드가 10 감소합니다.
  • 중단 공격로의 대포 미니언이 포탑을 공격할 때 공격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플레이어 행동 관련 체계 업데이트

 올해를 마무리할 준비를 하며 9월에 언급한 조기 항복 투표와 LP 감소 완화 기능 개선사항을 마무리하고 여러분의 의견을 확인하려 합니다! 도입되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게임 시작 10분 후 장시간 자리를 비운 플레이어가 감지되면 나머지 팀원은 항복 투표를 진행하게 됩니다. 현재는 소환사의 협곡에서만 적용되며 팀원이 만장일치로 동의해야 투표가 통과됩니다. 만장일치로 투표가 통과되지 않으면 15분에 항복 투표를 진행할 수 있으며 이때에는 과반수가 찬성하면 항복할 수 있습니다.
  • 랭크 게임에서 팀에 자리를 비우거나 탈주한 플레이어가 감지되면 LP 감소 완화 규칙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자리를 비우거나 탈주한 플레이어의 사전 구성 팀원이나 제재를 받은 플레이어 그리고 승급전을 진행 중인 플레이어에게는 LP 감소 완화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시각 효과 및 음향 효과 업데이트

카직스
벨코즈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

패치 기간 중 6번째 코즈믹 스킨 시리즈가 추가됩니다

우주의 비상 애니비아
우주 돌격대 헤카림
우주 기원자 일라오이

일라오이가 해냈다!!!

우주의 운명 나미
우주 사냥꾼 니달리
우주 전갈 스카너
우주 사냥꾼 바루스
우주 포식자 블라디미르
암흑 우주 리산드라

동시에 프레스티지 스킨 - 별 수호자 소라카가 추가됩니다

별 수호자 소라카 프레스티지 에디션


파란만장한 프리시즌입니다.

빠르게 메타도 좀 정리되고 했으면 좋겠네요

너무 힘들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