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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적 팀 전투 시즌 4 [ 운명 ] 업데이트! (특성 편) - 롤토체스

ShogoonB 2020. 9. 16.

전략적 팀 전투 시즌 4 - 운명

롤토체스 시즌 4 특성 정리

9월 16일, 전략적 팀 전투가 시즌 4를 맞이했습니다.

본 게임인 협곡과는 다르게

시즌마다 게임 방법을 제외하고는

모든 게 바뀌는 터라 사실상 새로운 게임이라 봐도 될 정도입니다

 

분량이 꽤나 많기 때문에

제일 중요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특성부터 하나씩 알아보도록 합시다

특성

1. 계열

 

추가된 계열은 13개입니다


광신도

 광신도

[트위스티드 페이트(1)/엘리스(1)/파이크(2)/이블린(3)/칼리스타(3)]

[아트록스(4)/진(4)/질리언(5)]

아군이 50%의 체력을 잃으면 갈리오가 나타나

가장 많은 적이 모여 있는 지점에 착지해 적들을 공중에 띄웁니다.

(3) 폭군 갈리오 / (6) 악마의 군주 갈리오 / (9) 절대 지배자 갈리오

 

 

광역 CC가 생기는 계열 특성입니다. 갈리오의 성능을 봐야 메타권에 들어올 수 있을 듯 합니다.

알려진 성능으로는 범위가 엄청나 효율이 매우 좋다고 합니다

 


나무정령

나무정령

[마오카이 (1)/룰루 (1)/헤카림(2)/누누와 윌럼프(3)/베이가(3)/애쉬(4)/이즈리얼(5)]

2초마다 모든 나무정령 챔피언이 자라나며 추가 능력치를 얻습니다.

이 효과는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3)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15, 공격력 및 주문력 5 

(6)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25, 공격력 및 주문력 10 

(9)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40, 공격력 및 주문력 20

 

유닛들에게 전체적인 버프를 주는 특성입니다.

6시너지 기준으로도 방어력/마법 저항력 125, 공격력/주문력 50이기 때문에

꽤나 캐리력이 있을 것 같습니다


닌자

 닌자

[제드(2)/아칼리(3)/케넨(3)/쉔(4)]

닌자는 추가 공격력과 주문력을 얻습니다.

이 특성은 닌자가 정확히 하나 또는

각기 다른 닌자가 넷 있을 때 활성화됩니다.

(1) 닌자 유닛 공격력 및 주문력 +50

(4) 모든 닌자 유닛 공격력 및 주문력 +120

 

시즌 1의 반가운 특성이 돌아왔습니다.

그 때와 달라진 것도 없이 왔네요

다만 유닛들의 스킬은 바뀌었을 것이기 때문에 스킬에 따라 평가가 달라지지 않을까합니다


달빛

 달빛

[다이애나(1)/리산드라(1)/사일러스(2)/아펠리오스(2)]

(3) 전투 시작 시 별 등급이 가장 낮은 달빛 챔피언의 별 등급이

전투가 끝날 때까지 한 단계 상승합니다.

(등급이 같을 경우 아이템이 가장 많은 챔피언의 등급이 상승합니다.)

 

 

대놓고 초반 빌드업에 쓰라고 만들어진 특성입니다

다만 조건을 만족한다면 4성 유닛까지 볼 수 있어

마냥 초반에 쓰고 버려지는 특성은 아닐 것으로 보입니다


 

대장군

 대장군

[가렌(1)/니달리(1)/바이(2)/자르반 4세(2)/신 짜오(3)/카타리나(3)/아지르(5)]

대장군은 추가 체력 및 주문력을 얻습니다.

전투에 참여해 승리할 때마다 추가 능력치가 1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3) 체력 +200, 주문력 +20 / (6) 체력 +450, 주문력 +40

(9) 체력 +700, 주문력 +70

 

추가 버프를 주는 특성 두번째입니다

체력과 주문력이 올라가는데

특이하게 라운드를 승리할수록 최대 50%의 추가 버프가 발동합니다

연승 운영을 하게 된다면 더 할 나위 없이 효과를 발휘하겠군요


 

번뇌

 번뇌

[케인(5)]

(1) 번뇌 챔피언은 전투에 3번 참여하면 변신해 스킬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5단계 유닛 케인의 고유 특성입니다

케인이 본래도 변신하기 전까지는 밥값 못하는 챔피언으로 악명이 높다보니까

롤토체스의 케인도 최대한 빨리 뽑아 변신을 시켜야 유효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선지자

 선지자

[나미(1)/피오라(1)/잔나(2)/이렐리아(3)/모르가나(4)/탈론(4)]

선지자는 마나를 추가로 회복합니다.

(2) 마나 회복 40% 증가

(4) 마나 회복 70% 증가

(6) 마나 회복 100% 증가

 

평범한 마나 회복량 증가 특성입니다

메인 특성으로 삼기보다는 조합에 따라 용병으로 추가하기 좋은 시너지로 보입니다.


신성

 신성

[오공(1)/잭스(2)/럭스(3)/이렐리아(3)/워윅(4)/리 신(5)]

6회 공격하거나 체력이 50% 이하가 되면 신성 챔피언이 초월하여

전투가 끝날 때까지 받는 피해량이 25% 감소하고 추가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2) 추가 고정 피해 20% / (4) 추가 고정 피해 40%

(6) 추가 고정 피해 65% / (8) 추가 고정 피해 100%

 

강한 딜러들이 가지면 아주 좋아할만한 시너지입니다.

고정 데미지도 데미지지만 조건부 데미지 감소도 무시하기 힘들 것으로 생각됩니다.

인기 있는 특성이지 않을까 싶네요


영혼

 영혼

[티모(2)/킨드레드(3)/유미(3)/아리(4)]

영혼이 처음 스킬을 사용하면

해당 스킬 마나 소모량에 비례해 모든 아군의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2) 마나 소모량의 35%

(4) 마나 소모량의 90%

 

공격속도 버프를 주는 특성입니다

이 특성도 선지자와 비슷하게

용병으로 사용되기 좋은 시너지로 보입니다. 전체 적용이니까요


우두머리

 우두머리

[세트(5)]

(1) 우두머리의 체력이 처음으로 40% 이하로 내려가면, 전투에서 벗어나

윗몸일으키기를 합니다. 윗몸일으키기를 할 때마다 최대 체력의 15%를

회복하고 공격속도와 이동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체력을 모두 회복하면

강화된 상태로 전투에 복귀하며, 기본 공격과 스킬이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모든 아군이 처치되면 전투에 즉시 복귀합니다.

 

드디어 감정 표현이 게임에 녹아들기 시작했습니다

세트 전용 계열이구요

세트의 딜링 능력을 극대화 시키는 패시브라 볼 수 있겠습니다


추방자

 추방자

[야스오(1)/요네(5)]

전투 시작시 추방자 주변에 아군이 없다면, 다음 효과를 얻습니다.

(1) 최대 체력의 50%에 해당하는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2) 생명력 흡수 80%

 

 

시즌 1의 특성 복귀 그 두번째입니다

다른 점은 시즌 1 시절에는 야스오 단독 계열 특성이었지만

이번엔 형까지 함께합니다

그에 따라 2시너지 생명력 흡수가 추가되었습니다.

 

꽤나 캐리력을 발휘할 수 있는 조합인 것 같습니다


행운

 행운

[탐 켄치(1)/애니(2)/징크스(3)/카타리나(3)/세주아니(4)]

(3) 플레이어를 상대로 전투에서 승리하면 추가 구체를 얻습니다. 구체를 얻지 못한 라운드가 많을수록 더 큰 보상을 획득합니다!

(6) 승리시 희귀한 전리품이 포함된 구체 1개를 추가로 얻습니다.

 

 

시즌 3의 우주해적을 잇는 골드 관련 시너지입니다

특이하게 추가 구체를 주는데요

이것 또한 운빨이다 이건가요


황혼

 황혼

[베인(1)/쓰레쉬(2)/리븐(4)/카시오페아(4)/릴리아(5)]

황혼 챔피언은 모든 아군의 주문력을 증가시킵니다.

(2) 모든 아군의 주문력이 20% 증가

(4) 황혼 챔피언의 주문력이 추가로 50% 증가

(6) 모든 아군의 주문력이 50%, 황혼 챔피언의 주문력이 추가로 75% 증가

 

버프 계열 시너지 마지막입니다

다만 자신의 주문력도 꽤나 오르기에

각각의 유닛들이 딜러도 겸할 것으로 보입니다

 

 

2. 직업

직업도 계열과 동일한 13개가 있습니다


결투가

 결투가

[야스오(1)/피오라(1)/잭스(2)/신 짜오(3)/칼리스타(3)/리 신(5)]

고유: 결투가는 추가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결투가는 기본 공격할 때마다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8번까지 중첩됩니다.

(2) 중첩당 공격 속도 +12% / (4) 중첩당 공격 속도 +20%

(6) 중첩당 공격 속도 +35% / (8) 중첩당 공격 속도 +60%

 

꽤나 캐리력 있는 직업군으로 보입니다

기본적으로 빠른 이동속도를 기반으로 다 뚜까패고 다니는...

상상되는군요


귀감

 귀감

[엘리스(1)/자르반 4세(2)/케넨(3)/리븐(4)/아지르(5)]

전투 시작 시 귀감 챔피언은 자신과 주변의 모든 아군에게

8초 동안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귀감 챔피언에게 적용된 보호막은 50% 더 많은 피해를 흡수합니다.

(2) 보호막 175

(4) 보호막 250

(6) 보호막 325

솔라리 유닛버전입니다

보호막은 적은 수치라도 많은 도움이 되기에

조합에 남으면 끼워넣기 좋은 직업 특성일 듯 합니다


 

그림자

그림자

[제드(2)/이블린(3)/케인(5)]

고유: 전투 시작 시 그림자는 적의 후방으로 순간이동합니다.

세 번째 공격마다 그림자 속으로 숨어 투명 상태가 되고

다음 기본 공격으로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2) 추가 피해량 100

(3) 추가 피해량 325

(4) 추가 피해량 650

 

암살자와 비슷하지만 다른 특성입니다

3타마다 추가 데미지는 나름 괜찮은 성능이지만

3시너지를 하지 않으면 데미지가 처참한것이 단점입니다


명사수

 명사수

[니달리(1)/베인(1)/티모(2)/징크스(3)/진(4)]

명사수의 기본 공격 및 스킬은 주변 적들에게 튕기며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2) 1회 튕기며 65% 감소된 피해

(4) 2회 튕기며 50% 감소된 피해

(6) 3회 튕기며 35% 감소된 피해

 

 

뮤탈리스크?

캐리하기 좋은 유닛들임을 알리듯 꽤나 파괴적일 수 있는 특성입니다

주력으로 사용하는 덱이 많이 나올 것 같습니다

 


사냥꾼

 사냥꾼

[아펠리오스(2)/킨드레드(3)/애쉬(4)/워윅(4)]

몇 초마다 모든 사냥꾼은 남은 체력 비율이 가장 낮은 적을 공격해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2) 3.5초 마다 175%의 피해

(3) 3초 마다 175%의 피해

(4) 2.5초 마다 175%의 피해

(5) 2초 마다 175%의 피해

 

킬 캐치에 특화된 특성입니다

단독으로 쓰기보다는 섞어쓰기 좋은 특성일듯 싶습니다

175%가 전혀 적은 데미지는 아니니까요


 

선봉대

 선봉대

[가렌(1)/오공(1)/쓰레쉬(2)/헤카림(2)/세주아니(4)/아트록스(4)]

선봉대 챔피언은 추가 방어력을 얻습니다.

(2) 방어력 100

(4) 방어력 250

(6) 방어력 500

 

익숙한 특성인 선봉대입니다

적당히 조정이 되서 나왔군요


신비술사

 신비술사

[잔나(2)/유미(3)/쉔(4)/카시오페아(4)/질리언(5)]

모든 아군이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2) 마법 저항력 +35

(4) 마법 저항력 +95

(6) 마법 저항력 +175

 

익숙한 특성2인 신비술사입니다

6시너지가 새로 생겼군요


싸움꾼

 싸움꾼

[탐 켄치(1)/마오카이(1)/바이(2)/사일러스(2)/누누와 윌럼프(3)/워윅(4)/세트(5)]

싸움꾼은 추가 체력을 얻습니다.

(2) 체력 +400

(4) 체력 +800

(6) 체력 +1200

(8) 체력 +1800

익숙한 특성3인 싸움꾼입니다

체력 상승 수치가 매우 뛰어납니다


암살자

 암살자

[다이애나(1)/파이크(2)/아칼리(3)/카타리나(3)/탈론(4)]

고유: 전투 시작 시 암살자는 적의 후방으로 도약합니다.

암살자는 추가 치명타 피해량과 확률을 획득하며,

스킬에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2) 치명타 피해량 +30%,치명타 확률 +10% / (4) 치명타 피해량 +60%,치명타 확률 +25%

(6) 치명타 피해량 +90% , 치명타 확률 +40%

익숙한 특성4인 암살자입니다

스킬에 치명타가 적용된다는 상향을 받아서 

가치는 올라가지 않았나 싶습니다


요술사

 요술사

[트위스티드 페이트(1)/나미(1)/룰루(2)/애니(2)/베이가(3)/아리(4)/릴리아(5)]

요술사는 스킬을 두 번 사용하고 주문력이 조정됩니다.

(3) 모든 요술사 주문력 총합의 70%

(6) 모든 요술사 주문력 총합의 110%

(9) 모든 요술사 주문력 총합의 180%

 

시즌 2에 있었던 반가운 특성 요술사입니다

주문력의 조정으로 밸런싱을 하려 한 모습입니다

하지만 유저들은 이런 것도 개의치않고 미친 덱을 만들겁니다


조율자

 조율자

[이렐리아(3)/쉔(4)/요네(5)]

전투 시작 시 조율자는 전투의 흐름을 진정시켜 몇 초 동안 모든 적의 공격 속도를 50% 감소시킵니다.

(2) 전투 시작 후 2초

(3) 전투 시작 후 3초

(4) 전투 시작 후 5초

 

게임 초반 디버프를 거는 특성입니다

이런 변수창출이 가능한 특성은 언제나 위협적이죠

 


현혹술사

 현혹술사

[리산드라(1)/럭스(3)/모르가나(4)/이즈리얼(5)]

현혹술사의 스킬은 적의 공격력을 몇 초 동안 50% 감소시킵니다.

(2) 5초 동안 공격력 감소

(4) 15초 동안 공격력 감소

 

 

 

 

게임 초반 디버프를 거는 특성입니다2

이런 변수창출이 가능한 특성은 언제나 위협적이죠2


황제

 황제

[아지르(5)]

(1) 황제는 전장의 원하는 위치에 2명의 모래 병사를 배치합니다. 모래 병사는 움직이거나 공격할 수 없으며, 황제가 처치되면 사라집니다.

 

 

 

아지르 전용 직업특성입니다

길막용 유닛을 2기 만드는데

잘 이용한다면 최고의 효율을 내겠지만

잘못 쓴다면 이만한 역적이 없는

양날의 검과 같은 특성일 듯 싶습니다


전체적으로 새로움과 익숙함의 적절한 조화를 추구했다 볼 수 있겠습니다.

기존 유저들도 나름 익숙하게 적응이 가능할....거라 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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