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 10.16 패치노트
8월 5일, 10.16 패치가 본 서버에 적용되었습니다.
이번 패치의 특징이라면, 10.16 패치가 한 달간 지속된다는 겁니다.
물론 중간중간 세부 밸런스 조정이 있을 예정이라고는 하나, 아예 점검형으로 진행될 패치는 10.18에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꽤나 많은 챔피언이 패치 대상입니다.
하나하나씩 알아보러가시죠
챔피언 패치 목록
Q - 오연투척검
기본 피해량 30/55/80/105/130 ⇒ 35/60/85/110/135
E - 표창곡예
피해 종류 물리 ⇒ 마법
대회챔의 상징과도 같은 아칼리가 버프됩니다.
E가 마법피해로 바뀐것은 체감할만하겠지만,
픽률이 드라마틱하게 증가할 것 같지는 않고, 대회에 자주 나오게 될 거 같네요
Q - 궁사의 집중
추가 공격 속도 20/30/40/50/60% ⇒ 20/25/30/35/40%
애쉬가 너프를 받습니다
요즘 너무 핫한 원거리 딜러라 당연한 수순이었던 것 같네요
기본 능력치
체력 575 ⇒ 560
W - 수호자의 성소
최대 회복량 70/110/150/190/230 ⇒ 55/95/135/175/215
애쉬랑 같이 바텀 라인을 씹어먹던 바드도 너프를 받습니다.
유지력에 너프를 주는 패치네요
Q - 증오의 가시
재사용 대기시간 8초 ⇒ 4초
이제 Q - 증오의 가시를 몬스터에게 사용해도 재사용 대기시간이 50%로 감소하지 않습니다.
이블린이 버프를 받습니다.
교전 능력을 향상시킨 패치라 주목해볼 필요는 있을 것 같습니다.
Q - 찌르기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 13/11.25/9.5/7.75/6초
적 적중 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60% (적 적중 시 6.4/5.6/4.8/4/3.2초 감소) ⇒ 50% (적 적중 시 6.5/5.63/4.75/3.9/3초 감소)
피오라도 버프를 받습니다.
수치상으로만 보면 큰 버프에 속해서 귀추가 주목됩니다
E - 파멸의 돌격
추가 이동 속도 25~75% (처음 3초 동안 증가하며 4초에 최대 속도에 도달)
⇒ 25~100% (처음 3초 동안 증가하며 4초에 최대 속도에 도달)
요즘 소나 럭스 바텀 조합에 힘입은 헤카림도 버프를 받습니다.
시기상으로 헤카림에게 꽤나 웃어주는군요
E - 반격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 14/12.5/11/9.5/8초
수치상으로는 꽤나 큰 버프입니다.
워낙 솔랭에선 스테디셀러이니만큼, 대회 등장을 염두에 둔 패치로 보입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속삭임
구조물 대상 네 번째 총탄 피해량 총 공격력의 120% ⇒ 총 공격력의 150% (기본 치명타와 동일)
애쉬를 잘라냈으니 다른 원딜러들을 버프해야겠지요.
진은 철거능력을 상향받았습니다.
R - 초강력 초토화 로켓!
추가 피해량 제한 버그 수정
챔피언 적중 시 주 대상에게 최대 375 ⇒ 이제 모든 대상에게 제한 없음
이 패치는 버그 수정입니다.
딜량은 많이 늘 것으로 기대되지만, 치명타 원딜류인 징크스인지라
실질적으로는 킬캐치 능력만 조금 오를것 같네요
Q - 내면의 열정
마나 소모량 50/55/60/65/70 ⇒ 65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 9/8.5/8/7.5/7초
카르마도 견제력에 너프를 받습니다.
어딜 가든 밥값은 하는 챔프라 당연한 수순이었을지도 모릅니다.
Q - 황폐화
주문력 계수 35% ⇒ 30%
계수를 까는 심플한 너프입니다.
체감은 좀 될 것 같네요.
Q - 공포 감지
고립 대상 추가 피해량 120% ⇒ 110%
계수를 까는 심플한 너프입니다2
Q - 꿰뚫는 빛
피해량 85/120/155/190/225 ⇒ 95/130/160/200/235
R - 빛의 심판
탄환 수 20/25/30 ⇒ 22/28/34
루시안이 버프를 받습니다.
이 패치로 다시 바텀에서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기본 능력치
공격력 50 ⇒ 52
수치 상승의 심플한 버프입니다.
이로 다시 미스포츈이 바텀에 나올 수 있을까요
Q - 어둠의 속박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 10초
쿨타임 감소의 심플한 버프입니다.
고착화된 서포터 환경에 다시 다변화가 이루어질까요
W - 타이탄의 분노
보호막 흡수량 60/70/80/90/100 ⇒ 45/55/65/75/85
바드와 비슷하게 유지력을 조금 감소시키는 패치입니다
Q - 꽃망울 폭발
피해량 70/115/160/205/250 ⇒ 80/125/170/215/260
추가 폭발 피해량 35/55/75/95/115 ⇒ 40/60/80/100/120
그냥 보기 힘든 니코입니다.
다시 볼 수 있을까요
기본 지속 효과 - 그림자 칼날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14초
적중 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적 챔피언 및 몬스터를 기본 공격할 때마다 기본 지속 효과 - 그림자 칼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 적 챔피언 및 몬스터를 기본 공격할 때마다 기본 지속 효과 - 그림자 칼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라인 가지말고 정글 가라는 패치입니다.
R - 매혹의 질주
추가 이동 속도 50% ⇒ 75%
라칸이 버프를 받습니다.
대회 기준으로는 자야라칸으로 좀 쓰이고 있긴 했습니다만
이 패치로 다른 원거리 딜러와도 합을 맞출 수 있을까요
W - 강펀치
기본 피해량 80/105/130/155/180 ⇒ 80/100/120/140/160
E - 안면 강타
기본 피해량 50/80/110/140/170 ⇒ 50/70/90/110/130
수치를 까는 심플한 너프입니다.
세트가 워낙 어딜 가든 센 편이라 받을만한 너프였습니다.
Q - 수정 베기
총 공격력 계수 15% ⇒ 20%
마나 소모량 15 ⇒ 10
스카너 많이 사랑해주세요
Q - 어둠 구체
기본 피해량 70/110/150/190/230 ⇒ 70/105/140/175/210
나름 대회챔인 신드라가 너프를 받습니다.
한동안 어디서든 보기 힘들 것 같네요
E - 폭발 화약
치명타 확률이 3% 증가할 때마다 E - 폭발 화약의 피해량이 1%씩 증가합니다. (최대 33.3% 증가)
부가 효과가 새로 생기며 버프된 트리스타나입니다.
치명타 원거리 딜러에게 이런 패치는 환영이죠
기본 능력치
마법 저항력 30 ⇒ 32
수치를 상승시키는 심플한 버프입니다.
베이가의 초반 약한 라인전을 보강할 수 있을 것 같군요.
AD 암살자에겐 해당안되는 이야기지만요
Q - 번개 강타
추가 이동 속도 15/20/25/30/35% ⇒ 10/14/18/22/26% (적 챔피언을 향해 이동 시 여전히 두 배로 증가)
갱킹 능력과 도주력을 조금 깎는 패치입니다.
기본 능력치
마법 저항력 30 ⇒ 32
R - 최후의 숨결
기본 피해량 200/300/400 ⇒ 200/350/500
요네 기념 야스오 버프
AP 상대로 라인전이 좀 더 나아졌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짧은 도화선
추가 피해량 계수 주문력의 30/40/50% (1/7/13레벨 에서) ⇒ 주문력의 50%
구조물 대상 추가 피해량 주문력의 2배 ⇒ 주문력의 2.5배
꽤나 강한 버프입니다.
철거력, 견제력 다 강해졌습니다.
주목해볼만 하겠는데요
룬 패치 목록
빛의 망토
추가 이동 속도 15%/25%/35% (소환사 주문 재사용 대기시간 0/100/250초에 비례) ⇒ 10%/20%/30% (소환사 주문 재사용 대기시간 0/100/250초에 비례)
빛의 망토만 너프를 받습니다.
주력으로 쓰던 챔피언들은 많이 체감할 것 같습니다.
요네 출격 준비 완료!
패치 기간 중 요네가 출시됩니다.
요네에 대한 정보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기간 중 영혼의 꽃 2차 스킨도 출시됩니다.
여기에서 각각의 스킨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챔피언들에게 손이 간 패치였습니다.
패치 적용기간을 생각해보면 이해도 됩니다.
롤드컵이 다가오기도 했으니 더더욱 말이죠.
'리그 오브 레전드 > 업데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네 본 서버 상륙! - 리그 오브 레전드 (0) | 2020.08.07 |
---|---|
전략적 팀 전투 10.16 패치노트 - 롤토체스 (0) | 2020.08.05 |
영혼의 꽃 이벤트 시작! - 리그 오브 레전드 (1) | 2020.07.23 |
리그 오브 레전드 10.15 패치노트 (0) | 2020.07.22 |
전략적 팀 전투 10.15 패치노트 - 롤토체스 (0) | 2020.07.2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