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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적 팀 전투 10.16 패치노트 - 롤토체스

ShogoonB 2020. 8. 5.

8월 5일에 10.16 패치가 본 서버에 적용되었습니다.

전략적 팀 전투 10.16 패치노트

이번 패치의 특징이라면, 10.16 패치가 한 달간 지속된다는 겁니다.

물론 중간중간 세부 밸런스 조정이 있을 예정이라고는 하나, 아예 점검형으로 진행될 패치는 10.18에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그런지 아이템을 비롯한 많은 것들이 버프 대상입니다.

하나하나 알아보러 가시죠

전략적 팀 전투 10.16 패치노트

1단계 챔피언

전략적 팀 전투 피오라

체력: 450 ⇒ 500

피오라가 체력이 버프가 됩니다.

요즘은 검사덱도 좀 밀리고, 사이버네틱도 안쓰지만

스킬을 건드리는 건 피오라의 스킬이 워낙 좋은 편이라 자중하는 것 같습니다.

2단계 챔피언

전략적 팀 전투 제드

공격력 강탈: 20/25/40% ⇒ 20/33/50%

제드가 2, 3성기준 버프를 받습니다

아무래도 초반 빌드업에 쓰이고 버려지는 유닛이다보니

후반까지 쓰라고 버프한 것 같습니다.

3단계 챔피언

전략적 팀 전투 바드

기본 지속 효과 마나: 8/20/90 ⇒ 5/20/90

전략적 팀 전투 마스터 이

선택받은 자 추가 고정 피해량: 75/100/175 ⇒ 75/100/150

바드는 1성의 위력을

마스터 이는 3성의 위력을 각각 억제했습니다.

초반 바드의 스노우볼이 미치는 영향을 고려한 듯 싶습니다.

4단계 챔피언

전략적 팀 전투 피즈

미끼 뿌리기 피해량: 400/550/4000 ⇒ 350/550/4000

전략적 팀 전투 진

공격 속도: 0.9/0.95/1.2 ⇒ 0.85/0.9/1.2

전략적 팀 전투 징크스

공격력: 70 ⇒ 75

전략적 팀 전투 티모

공격 속도: 1.0 ⇒ 0.95

저격수 특성 유닛이 너프를 받습니다.

공격 속도 관련 너프라 체감이 좀 될 거 같은데요.

워낙 스테디셀러 유닛이니 이해도 갑니다.

징크스는 지난 버프가 모자랐는지 추가 버프를 받습니다.

5단계 챔피언​

전략적 팀 전투 갱플랭크

궤도 포격 피해량: 450/600/9001 ⇒ 550/700/9001

갱플랭크의 채용률이 줄어들고있어 전체적인 버프를 받습니다.


3성 챔피언 밸런스

이번 패치에서 유닛 개별 패치보다는 이 패치가 좀 더 메인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3성 유닛이 대거 버프를 받습니다.

아마 바드를 위시로 한 패스트 8렙, 9렙 전략이 대세로 자리잡아서

바드의 너프와 같이 리롤을 좀 하게 하려는 움직임으로 보입니다


1단계 챔피언

레오나 전자 방어막 피해량 감소: 200 ⇒ 400

말파이트 에너지 방패 보호막 흡수량: 60% ⇒ 70%

뽀삐 방패 던지기 피해량: 200 ⇒ 225

뽀삐 방패 던지기 보호막 흡수량: 400 ⇒ 450

직스 펑! 피해량: 550 ⇒ 600


2단계 챔피언

아리 현혹의 구슬 피해량: 375 ⇒ 425

애니 은하 방패-폭발 피해량: 600 ⇒ 700

애니 은하 방패-폭발 보호막 흡수량: 700 ⇒ 800

블리츠크랭크 로켓 손 피해량: 850 ⇒ 1337

다리우스 행성 파괴자의 단두대 피해량: 800 ⇒ 888

루시안 끈질긴 추격 피해량: 550 ⇒ 600

모데카이저 불멸 보호막 흡수량: 800 ⇒ 850

노틸러스 충격 분화구 피해량: 400 ⇒ 500

노틸러스 기절 지속시간: 5초 ⇒ 6초


3단계 챔피언

이즈리얼 전자기 펄스 피해량: 400 ⇒ 800

럼블 화염방사기 피해량: 1500 ⇒ 1650

바이 기동타격 1차 피해량: 1100 ⇒ 1350

바이 기동타격 2차 피해량: 500 ⇒ 600

베인 결전의 시간 공격력: 225% ⇒ 275%


4단계 챔피언

나르 변신 체력: 4000 ⇒ 5000

리븐 기본 에너지 가르기 피해량: 450 ⇒ 600

리븐 에너지 가르기 보호막 흡수량: 1000 ⇒ 1200

리븐 에너지 파동 피해량: 1000 ⇒ 1500


5단계 챔피언

잔나 울부짖는 돌풍 기절 지속시간: 1.5초 ⇒ 8초


무지 많네요

특성 밸런스

전략적 팀 전투 마나 약탈자

마나 약탈 효과(대상의 다음 스킬 마나 소모량 증가)가 40%에서 30%로 감소합니다.

(이즈리얼의 스킬, 침묵의 장막도 해당)

전략적 팀 전투 시공간

공격 속도 증가 주기: 8/3.5/1.5/0.75초 ⇒ 8/3/1/0.5초

전략적 팀 전투 잠입자

잠입자의 도약 시간이 0.6초로 고정됩니다. 이제 잠입자를 선봉에 배치해도 더 빠르게 적의 후방으로 도약하지 않습니다.

전략적 팀 전투 메카 파일럿

메카의 응징 피해량: 700/750/800/850/900/1200/5000 ⇒ 650/700/750/850/900/1200/5000

전략적 팀 전투 반군

보호막 흡수량: 150/210/330 ⇒ 150/225/400

전략적 팀 전투 무주해적

아이템 획득 확률: 25% ⇒ 33%

전략적 팀 전투 선봉대

추가 방어력: 125/300/1000 ⇒ 125/300/900

선봉대가 높은 위상을 지녔던 만큼 너프를 받습니다.

그 외 우주해적의 버프도 눈여겨 볼 만하구요


이번엔 뒤집개 특성의 버프도 함께 이루어집니다.

전략적 팀 전투 반군_2

보호막 및 피해량 증가 (9): 330 및 15% ⇒ 400 및 20%

전략적 팀 전투 별 수호자

마나 (9): 45 ⇒ 60

전략적 팀 전투 전투 기계

피해량 및 회복량 (8): 880 ⇒ 1000

전략적 팀 전투 암흑의 별

공격력 및 주문력 (8): 38 ⇒ 48

전략적 팀 전투 잠입자_2

추가 공격 속도 (6): 120% ⇒ 150%

별 수호자와 전투기계 쪽이 일단 눈에 띄네요

반군도 고려는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나머지는 안 쓸거 같네요


아이템 버프

정의의 손길: 기본 공격 적중 시 체력 50 회복 ⇒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입힌 피해량의 50% 회복

마법공학 총검: 체력 회복 초과분이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최대 보호막 흡수량 400)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보호막 흡수량: 250/275/350 ⇒ 250/300/375

루난의 허리케인 공격력 계수: 70% ⇒ 75%

스태틱의 단검 주 대상 피해량: 90 ⇒ 85

스태틱의 단검이 보호막을 가진 적이나 군중 제어 효과에 적중된 적에게 고정 피해 85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쇄검 무장 해제 확률: 25% ⇒ 33%

잘 쓰이지 않는 아이템들에게 버프도 이루어졌습니다.

정의의 손길은 파격적일수도 있겠는데요

체계 및 편의성

은하계

신규 은하계: 재활용의 세계

챔피언을 판매하면 해당 챔피언이 가지고 있던 완성 아이템이 기본 아이템으로 분해됩니다.

삭제된 은하계: 성단


편의성 개선

이제 게임 내에서 아이템 조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 아이템을 마우스 오른쪽으로 클릭하여 조합할 수 있는 완성 아이템을 확인하세요.

(모바일 버전에서는 아이템을 누르면 됩니다.)

현재 조합할 수 있는 완성 아이템은 밝게 표시됩니다.

이제 완성 아이템의 툴팁에 아이템 조합이 표시됩니다.

재활용의 세계는 아이템이 분해되는 은하인데요

초반을 강하게 잡는데 유용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후반 2-3성을 갈고 새 아이템을 만드는것은 위험할테니까요


이상으로 패치노트를 살펴봤습니다.

긴 패치기간이다보니 많은것들이 건드려졌는데요

이 기간동안 메타가 어느정도 고착화되면 막판 티어 올리기에 열을 가하면 될 듯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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