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팀 전투 10.16 패치노트 - 롤토체스
8월 5일에 10.16 패치가 본 서버에 적용되었습니다.
이번 패치의 특징이라면, 10.16 패치가 한 달간 지속된다는 겁니다.
물론 중간중간 세부 밸런스 조정이 있을 예정이라고는 하나, 아예 점검형으로 진행될 패치는 10.18에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그런지 아이템을 비롯한 많은 것들이 버프 대상입니다.
하나하나 알아보러 가시죠
전략적 팀 전투 10.16 패치노트
1단계 챔피언
체력: 450 ⇒ 500
피오라가 체력이 버프가 됩니다.
요즘은 검사덱도 좀 밀리고, 사이버네틱도 안쓰지만
스킬을 건드리는 건 피오라의 스킬이 워낙 좋은 편이라 자중하는 것 같습니다.
2단계 챔피언
공격력 강탈: 20/25/40% ⇒ 20/33/50%
제드가 2, 3성기준 버프를 받습니다
아무래도 초반 빌드업에 쓰이고 버려지는 유닛이다보니
후반까지 쓰라고 버프한 것 같습니다.
3단계 챔피언
기본 지속 효과 마나: 8/20/90 ⇒ 5/20/90
선택받은 자 추가 고정 피해량: 75/100/175 ⇒ 75/100/150
바드는 1성의 위력을
마스터 이는 3성의 위력을 각각 억제했습니다.
초반 바드의 스노우볼이 미치는 영향을 고려한 듯 싶습니다.
4단계 챔피언
미끼 뿌리기 피해량: 400/550/4000 ⇒ 350/550/4000
공격 속도: 0.9/0.95/1.2 ⇒ 0.85/0.9/1.2
공격력: 70 ⇒ 75
공격 속도: 1.0 ⇒ 0.95
저격수 특성 유닛이 너프를 받습니다.
공격 속도 관련 너프라 체감이 좀 될 거 같은데요.
워낙 스테디셀러 유닛이니 이해도 갑니다.
징크스는 지난 버프가 모자랐는지 추가 버프를 받습니다.
5단계 챔피언
궤도 포격 피해량: 450/600/9001 ⇒ 550/700/9001
갱플랭크의 채용률이 줄어들고있어 전체적인 버프를 받습니다.
3성 챔피언 밸런스
이번 패치에서 유닛 개별 패치보다는 이 패치가 좀 더 메인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3성 유닛이 대거 버프를 받습니다.
아마 바드를 위시로 한 패스트 8렙, 9렙 전략이 대세로 자리잡아서
바드의 너프와 같이 리롤을 좀 하게 하려는 움직임으로 보입니다
1단계 챔피언
레오나 전자 방어막 피해량 감소: 200 ⇒ 400
말파이트 에너지 방패 보호막 흡수량: 60% ⇒ 70%
뽀삐 방패 던지기 피해량: 200 ⇒ 225
뽀삐 방패 던지기 보호막 흡수량: 400 ⇒ 450
직스 펑! 피해량: 550 ⇒ 600
2단계 챔피언
아리 현혹의 구슬 피해량: 375 ⇒ 425
애니 은하 방패-폭발 피해량: 600 ⇒ 700
애니 은하 방패-폭발 보호막 흡수량: 700 ⇒ 800
블리츠크랭크 로켓 손 피해량: 850 ⇒ 1337
다리우스 행성 파괴자의 단두대 피해량: 800 ⇒ 888
루시안 끈질긴 추격 피해량: 550 ⇒ 600
모데카이저 불멸 보호막 흡수량: 800 ⇒ 850
노틸러스 충격 분화구 피해량: 400 ⇒ 500
노틸러스 기절 지속시간: 5초 ⇒ 6초
3단계 챔피언
이즈리얼 전자기 펄스 피해량: 400 ⇒ 800
럼블 화염방사기 피해량: 1500 ⇒ 1650
바이 기동타격 1차 피해량: 1100 ⇒ 1350
바이 기동타격 2차 피해량: 500 ⇒ 600
베인 결전의 시간 공격력: 225% ⇒ 275%
4단계 챔피언
나르 변신 체력: 4000 ⇒ 5000
리븐 기본 에너지 가르기 피해량: 450 ⇒ 600
리븐 에너지 가르기 보호막 흡수량: 1000 ⇒ 1200
리븐 에너지 파동 피해량: 1000 ⇒ 1500
5단계 챔피언
잔나 울부짖는 돌풍 기절 지속시간: 1.5초 ⇒ 8초
무지 많네요
특성 밸런스
마나 약탈 효과(대상의 다음 스킬 마나 소모량 증가)가 40%에서 30%로 감소합니다.
(이즈리얼의 스킬, 침묵의 장막도 해당)
공격 속도 증가 주기: 8/3.5/1.5/0.75초 ⇒ 8/3/1/0.5초
잠입자의 도약 시간이 0.6초로 고정됩니다. 이제 잠입자를 선봉에 배치해도 더 빠르게 적의 후방으로 도약하지 않습니다.
메카의 응징 피해량: 700/750/800/850/900/1200/5000 ⇒ 650/700/750/850/900/1200/5000
보호막 흡수량: 150/210/330 ⇒ 150/225/400
아이템 획득 확률: 25% ⇒ 33%
추가 방어력: 125/300/1000 ⇒ 125/300/900
선봉대가 높은 위상을 지녔던 만큼 너프를 받습니다.
그 외 우주해적의 버프도 눈여겨 볼 만하구요
이번엔 뒤집개 특성의 버프도 함께 이루어집니다.
보호막 및 피해량 증가 (9): 330 및 15% ⇒ 400 및 20%
마나 (9): 45 ⇒ 60
피해량 및 회복량 (8): 880 ⇒ 1000
공격력 및 주문력 (8): 38 ⇒ 48
추가 공격 속도 (6): 120% ⇒ 150%
별 수호자와 전투기계 쪽이 일단 눈에 띄네요
반군도 고려는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나머지는 안 쓸거 같네요
아이템 버프
정의의 손길: 기본 공격 적중 시 체력 50 회복 ⇒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입힌 피해량의 50% 회복
마법공학 총검: 체력 회복 초과분이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최대 보호막 흡수량 400)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보호막 흡수량: 250/275/350 ⇒ 250/300/375
루난의 허리케인 공격력 계수: 70% ⇒ 75%
스태틱의 단검 주 대상 피해량: 90 ⇒ 85
스태틱의 단검이 보호막을 가진 적이나 군중 제어 효과에 적중된 적에게 고정 피해 85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쇄검 무장 해제 확률: 25% ⇒ 33%
잘 쓰이지 않는 아이템들에게 버프도 이루어졌습니다.
정의의 손길은 파격적일수도 있겠는데요
체계 및 편의성
은하계
신규 은하계: 재활용의 세계
챔피언을 판매하면 해당 챔피언이 가지고 있던 완성 아이템이 기본 아이템으로 분해됩니다.
삭제된 은하계: 성단
편의성 개선
이제 게임 내에서 아이템 조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 아이템을 마우스 오른쪽으로 클릭하여 조합할 수 있는 완성 아이템을 확인하세요.
(모바일 버전에서는 아이템을 누르면 됩니다.)
현재 조합할 수 있는 완성 아이템은 밝게 표시됩니다.
이제 완성 아이템의 툴팁에 아이템 조합이 표시됩니다.
재활용의 세계는 아이템이 분해되는 은하인데요
초반을 강하게 잡는데 유용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후반 2-3성을 갈고 새 아이템을 만드는것은 위험할테니까요
이상으로 패치노트를 살펴봤습니다.
긴 패치기간이다보니 많은것들이 건드려졌는데요
이 기간동안 메타가 어느정도 고착화되면 막판 티어 올리기에 열을 가하면 될 듯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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